유통 정보 / / 2023. 9. 21. 23:58

유통의 발전과정

유통의 발전과정

1. 유통의 발전과정 순서

1)전통 유통

전통적인 유통시대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방식을 취한다. 생산자는 생산한 자신의 상품을 소비자가 직접 찾아와서 구입하는 방식으로 이때의 유통은 유통과정에 따른 비용이 높은 편이라고 볼수 있겠다.

 

 

 

2)중간 유통

전통 유통 시대를 지나서 생겨난 중간형태의 유통은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중개업차가 끼는 방식을 말한다. 생산자는 생산한 자신의 상품을 중간 유통업자에게 전달하고 중간 윹오업자는 이것을 소비자에게 판매하게 되기 때문에 유통이 비용은 전통적인 유통때와는 달리 낮은 편이다.

 

 

 

3)현대 유통

유통의 효율성을 높여보기 위해서 아주 다양한 기술과 방식들들 도입하고 있다. 대규모 유통업체, 전자상거래, 온라인 쇼핑몰 등이 현대 유통의 대표적인 형태들이라고 볼수 있겠다.

 

2. 유통 발전 과정에 영향을 미친 요인

- 교통수단의 발전은 유통의 발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볼수 있다. 교통수단이 발전함에 따라서 유통 거리가 짧아지고 시간도 단축시키기 때문이다.

 

- 인터넷 기술의 발전은 온라인 쇼핑몰을 등장시켰고 유통 방식의 변화를 일으켰다. 그리고 모바일 기술의 발전도 유통 방식이 더욱 편리하게 된 계기다.

 

- 시간의 흐름에 따라 소비자의 요구는 점차적으로 다양해지고 편리성과 효율성을 추구하면서 유통발전을 촉진시켯다.

 

유통의 발전과정유통의 발전과정

3. 유통의 미래 전망

아무래도 온라인 유통이 유통 비용이낮고 소비자에게 워낙 편리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이다. 그리고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서 개인 맞춤형 유통이 생기고 그와 관련된 발전이 이어질것이며, 세계회의 진전으로 글로벌 유통이 활성화 될것으로 보인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유통에 대한 이해

1. 유통이란?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전달하는 모든 과정을 유통이라고 한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경제활동의 원활한 흐름을 만들어낸다. 2. 종류 유통은 대

bluesunsider.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