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정보 / / 2023. 8. 7. 23:42

국제육상운송 : 국제도로 운송조약에 따라 육로를 이용하여 물품을 운송하는 방식

국제육상운송

서론

국제육상운송은 도로, 철도 및 파이프라인을 활용하여 국가 간에 상품을 이동하는 운송방식을 말한다. 해당 운송은 전체 수입 및 수출량의 거의 30%에 기여할 정도로 매우 비중이 크다.

 

 

 

국제육상운송의 장점

①비용 효율적인 배송: 국제육상운송은 비용 효율성을 자랑하므로 비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는 기업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②신속한 운송: 국제육상운송은 운송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기 때문에 상품을 신속하게 배송할 수 있다.

③Door-to-Door: Door-to-Door 서비스의 편의성을 제공하여 중개인의 필요성을 최소화시킨다.

④다양한 화물 취급: 다양한 화물 유형을 운송할 수 있는 유연성은 국제육상운송의 큰 장점이다.

 

 

 

단점

①안전 문제: 이 운송 방식은 가끔씩 안전 문제와 관련하여 일이 발생할수 있기에 신뢰성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②환경 문제: 국제육상운송은 환경 오염에 문제가 있는 운송방식이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할 수 있다.

③배송 선택 제한: 배송 선택이 제한되어 특정 유형의 화물을 제한될수 있다.

 

역할

효율적인 글로벌 물류를 육성하는 데 있어서 국제육상운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이것의 성장과 발전은 국가 간 경제 협력을 강화하고 전반적인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식임에는 틀림없다.

 

형태

①트럭 운송: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인 트럭 운송은 경제성과 빠른 운송 시간을 결합체다. 그러나 안전에 취약하고, 환경오염을 발생한다는 점은 앞으로 개선해가야한다.

②철도 운송: 트럭 운송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지만 철도 운송은 안전성과 환경 친화성이 장점이다. 그리고 대량 화물을 처리하는 데 능숙하다.

③파이프라인 운송: 경제적인 파이프라인 운송은 유체 운송만 가능하다는 한계점이 분명히 존재한다.

 

결론

국제육상운송의 다양한 이점과 과제를 인식하고 이 분야의 발전을 추구해야한다. 안전 조치 강화, 친환경 및 다양한 배송 방식을 위한 노력은 효율적인 국경 간 무역을 촉진한다. 국제육상운송은 현대 물류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다양한 장점이 있다. 그렇기에 단점을 해결하면서 장점을 극대화하면 글로벌 무역 환경에서 보다 더 효과적은 운송방식이 될 것이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

 

3PL : 기업이 물류관련 전체업무를 물류전문업체에 위탁하는 것

소개 3PL(Third Party Logistics)은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특정 물류 기능을 전문 기업에 아웃소싱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은 3PL을 통해서 직접적인 투자를 최소화하면서 물류 운영을

bluesunsider.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